빅뱅 고추
히트곡이자 추억으로 남겨지는 빅뱅 고추
>빅뱅(Big Bang)은 스타로 밝혀진 2006년 발매한 곡 '빅뱅 고추(Big BangGochu)'로 K-POP 무대를 밝혔다. 빅뱅 고추는 빅뱅 첫 번째 공식 스타라 운명의 곡으로 불리기도 한다.
>작곡 / 편곡은 이선균, 리드래퍼 인 강승수가 맡았고, '히트곡'은 아고다의 목소리로 다채로운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빅뱅의 스타일을 대표하는 곡으로 봉준호 작사가를 중심으로 빅뱅 에 대한 감정이 추탈되었다.
>타이틀곡 '빅뱅 신곡 고추'는 매력적인 묵직한 비트와 쾌감나는 멜로디가 이어지는 메인곡으로 시작된다. 각자의 리드래퍼가 20대 파티가로 떠나갈 때 보이는 심리적 전환 과정을 노래로 표현했다. 주제는 기억하고 있는 옛 추억들을 알아차릴 수 있는 변화에 대한 심리적 감성과 새롭게 다가갈 일상의 노력에 대한 장르로 빅뱅 멤버들이 각각의 과감한 실생활 묘사에 현실성을 더한 자신들만의 작품이다.
>빅뱅 이라는 그룹의 첫 앨범 발매이다 보니 가사는 새롭고 신선하지만 연주는 깔끔하고 신버전의 곡으로 깊이가 있는 느낌을 준다. '빅뱅 고추'는 YG 세대의 스타일에 가장 맞는 형태로 딱딱한 연주와 특유의 빅뱅 레이블 스타일의 리드래핑이 어우러져 있고, 잘 연주해 내는 멤버들의 리드 보컬, 메인 보컬 등 각 파트를 통해 어우러진 빅뱅의 성향을 느낄 수 있다. 빅뱅의 첫 번째 미니 앨범 'Always' 의 타이틀곡이면서, 빅뱅의 첫 번째 히트곡 역시 '빅뱅 고추'이다.
>브레이크는 한층 추가적인 색깔을 더하며, 곡을 더욱 명료하게 다듬고 최고의 업텐션을 더해 독창적인 곡으로 재탄생시켰다. 특히 강승수 메이크버프 그리고 자작곡 부분에서 불같은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.
>빅뱅 고추는 특히 젊은 기억을 되찾게 하는 곡이다. 이 곡의 음악적인 구조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보면 사라지지만 오래 지속된 다양한 악기 선율, 밸런 그리고 메인 보컬의 감정이 같이 믹스 되는 것 같다. 이는 변하지 않는 젊은 때 태양에 닿아있던 느낌의 강렬한 감동을 버림없이 알리는 곡이다.
>빅뱅 고추는 지금까지 스타로 떠오른 빅뱅이 대학 생활의 조여있는 상황을 가사로 묘사하며, 20대의 연가를 몸을 이루고 시작한 곡이다. 변함없이 듣기 좋고 즐거운 곡으로 여전히 빅뱅 의 인기 톱10 에 속하고 있으며, 20대 파티, 대학생 태양가, 학교 거리 가득 노래를 불렀던 옛 추억도 고스란히 보관하고 있다.
>결론적으로 보면, 빅뱅 고추는기 부끄러운 성숙함에 대한 새롭게 열린 솔직함과 변함없는 시간에 대한 감성이가까이 강하고, 메시지 인 곡과 빅뱅의 감정이 감명깊게 느껴진다. 빅뱅 고추는 빅뱅의 출발을 되돌아보는 곳으로 이사장이주어진 곡이며 20대의 음악이라 할 수 있는 추억이 가득 담겨 있다. 이 곡은 K-POP 무대를 밝히는 데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, 각 사용자의 개개인 이미지에 반영 시켜 깊이 있는 메시지를 가진 곡으로 자리하고 있다.
> 본문 키워드:빅뱅 고추 가격